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생활

햄버거 브랜드 순위! 가장 맛있는 곳은?

by 딴따뚜 2022. 6. 1.
반응형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햄버거 브랜드 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유명한 햄버거 브랜드 4대장이라고 하면 롯데리아, 버거킹, 맥도날드, 맘스터치죠

이 4대 브랜드를 여러가지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햄버거 브랜드 순위]

 


[햄버거 브랜드 순위] 점포수

 

 

 

브랜드 규모와 접근성을 알 수 있는 점포수!

점포수 기준으로 맘스터치>롯데리아>버거킹>맥도날드 라고 합니다

 

맘스터치가 계속해서 점포수를 빠르게 늘리며 작년에 마침내 롯데리아를 제치고 점포수 1위를 달성했구요

롯데리아는 맘스터치와 큰 차이는 아니지만 2위로 밀려났습니다. 

버거킹이 맥도날드를 제친것도 의외네요? 근소한 차이지만 역시 작년에 버거킹이 맥도날드를 제치고 3위에 등극했습니다

 

 

 


[햄버거 브랜드 순위] 음식 선호도 순위

 

역시 가장 중요한건 음식이 맛있느냐겠죠?

한 조사에 따르면 '음식이 가장 맛있는 햄버거 브랜드는'이라는 조사에서 맘스터치>버거킹>맥도날드>롯데리아 순이었다고 합니다

 

 

 

맘스터치는 압도적인 치킨패티 싸이버거의 힘일까요? 음식 선호도도 1위를 기록했네요

버거킹은 점포수가 롯데리아와 큰 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음식맛은 2위를 기록했습니다. 버거킹의 고기패티가 맛있긴하죠

맥도날드는 3위입니다. 빅맥과 상하이스파이스, 베토디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죠

점포수에서 1,2위를 다투는 롯데리아가 음식 맛으로는 4위를 기록했습니다. 롯데리아가 햄버거도 나쁘진 않은데 다른 햄버거집보단 약간 아쉬운듯 합니다. 그래도 양념감자는 맛있는데 ㅋㅋ

 

 


[햄버거 브랜드 순위] 가격이 합리적인 브랜드는?

 

가격도 맛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죠

가격이 합리적인 브랜드 설문조사 순위는 롯데리아>맘스터치>맥도날도>버거킹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리아는 많은 점포수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근성이 높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듯 합니다

맘스터치는 가격에서도 좋은 순위를 잡았네요. 가장 인기있는 싸이버거세트가 5,800원이니 나쁘지 않죠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각각 3,4위를 기록했네요. 사실 이 둘은 어플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사용하면 가격이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인식탓도 있다고 봅니다

 

 

 


[햄버거 브랜드 순위]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 감자튀김 맛 등 다양한 요소가 있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관련 조사가 없네요 ㅠㅠ

개인적으로 감자튀김은 맥도날드랑 맘스터치가 괜찮고 버거킹 감자튀김은 별로더라구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햄버거 브랜드 순위가 좀 맞는 것 같은가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