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생활

역사에 남을 만우절 장난~ 어떤게 있을까

by 딴따뚜 2022. 3. 29.
반응형

4월 1일은 April Day! 만우절이죠

매년 한번씩 찾아오는 거짓말이 허용되는 날인데요

기업, 단체들도 이 날을 맞아 만우절 장난을 치곤하는데

선을 넘어버린? 심한 장난을 쳐서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역대급 만우절 장난들에 어떤 게 있을까요??

 

[만우절 장난]


[만우절 장난] 폭스바겐의 사명변경

자동차 제조사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만우절 장난으로 사명을 볼츠바겐(Voltswagen)으로 변경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사명에 volt를 넣어 전기차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문제는 이 소식을 진지하게 받아들인 투자자들에 의해 주가가 순간적으로 크게 올랐다는겁니다

결국 폭스바겐은 만우절 장난이었다고 밝혔지만

주가조작혐의로 조사를 받을뻔까지 했었죠

 

 

 

 


[만우절 장난] 흑백TV에 스타킹을 씌우면 컬러TV가 된다?

 

아직 컬러TV가 없던 1962년, 스웨덴의 한 방송사 만우절 장난입니다

기술담당자가 방송에 출연해 흑백TV에 스타킹을 씌우면 컬러TV가 된다고 말한건데요

물론 만우절 장난이었지만, 이를 본 수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TV에 스타킹을 씌우고 안된다며 항의했다고 합니다

 

 


[만우절 장난] 메가박스에선 모두 청소년

메가박스에서는 만우절 하루동안 자신을 청소년이라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청소년 요금을 적용시켜주는 이벤트를 했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나이에 상관없이 청소년이 될 수 있었던 건데요 ㅋㅋ

더 재밌는건 청소년이라고 주장하면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는 볼 수 없었다는겁니다!

청소년이니까 청소년관람불과 영화 못보는게 어찌보면 당연한거죠? ㅋㅋ

 

 

 


[만우절 장난] 피사의 사탑 결국엔?

아슬아슬하게 기울어져 있는걸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사의 사탑?

그런데 네덜란드의 한 방송사에서 피사의 사탑이 무너졌다는 보도를 했다고 합니다!

물론 만우절 장난이었지만, 진짜 믿어버린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울먹이며 사실인지 전화로 확인했다고 합니다 ㅋㅋ

 

 

 


[만우절 장난] 

 

여러분에게 만우절은 어떤 날인가요?

이번 만우절엔 어떤 장난을 치실 계획인가요?

만우절 장난으로 좋은 멘트로 같이 찾아봐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