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기타

요소수대란?! 이유와 안넣으면, 관련주까지

by 딴따뚜 2021. 11. 4.
반응형

요소수?? 차가 없는 저로써는 처음 들어보는것이 며칠전부터 엄청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소수대란'이라고 할정도로 요소수가 부족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요소수대란이 왜 일어난건지, 요소수 안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요소수 관련주는 무엇인지까지 알아봅시다

 


[요소수 대란] 요소수란?

 

요소수란 암모니아 수용액으로 디젤타 운행에 필요한 용액입니다

디젤 차량의 오염물질 저감장치 작동에 필요하다고 하네요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이 일어난 이유?

 

갑자기 이 요소수가 대란이라고 할 만큼 문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중국과 호주의 갈등 때문인데요

중국과 호주가 갈등을 빚으면서 중국이 호주 석탄의 수입을 중단했고

석탄에서 추출하는 암모니아로 만드는 요소수 생산도 뚝 끊긴 것입니다

 

이에 중국은 요소수의 수출을 중지했으며

우리나라는 작년 기준 요소수의 중국 수입 의존도가 무려 97%였기 때문에

요소수가 극단적으로 부족해지게 된 것이죠

우리나라는 요소수 생산 공장이 없어 당장 요소수 공급이 힘든 상황입니다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 디젤차 요소수 안넣으면?

 

그럼 디젤차에 요소수를 안넣으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차량에 따라 다르지만 아예 시동 자체가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고

시동이 걸리더라도 차량 출력에 큰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사실상 디젤차 운행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되는거죠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 요소수 관련주?

 

이런 문제상황이 생기면 관련주가 어떤 게 있는지도 궁금해지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요소수 관련주는 롯데정밀화학이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이 판매하는 요소수 '유록스'가 국내 요소수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롯데정밀화학도 현재 보유하고 있는 요소수 물량이 이달 말이면 동날 예정이라 급하게 다른 수입처를 알아보고 있으며

현재 러시아에서 수입하고 있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KG케미칼도 요소수 관련주입니다

녹스-K 라는 요소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죠

역시 요소수 대란이 시작되며 당일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요소수 대란] 

 

저는 차가 아예 없어서 요소수 대란이 크게 와닿진 않습니다만

국내에 디젤차가 170만대에 달해 심각한 상황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국가차원에서 나서서 빠르게 방안을 마련해야겠네요

혹시 디젤차를 몰고계신 분들은 부디 요소수 잘 구하셔서 차량 운행에 문제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