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생활꿀팁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직접 해보고 알려드림

by 딴따뚜 2021. 10. 11.
반응형

최근 코로나 백신이 핫이슈(?)라 그런지 백신 관련된 글을 여러번 쓰게됩니다

저도 9월에 1차 접종을 받았고, 곧 2차접종을 받을건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백신 예약 변경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이니 더 정확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쉽고 빠른 방법!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제가 직접 한 방법입니다

저는 원래 접종 날짜가 잡혀있었다가, 회사 업무 일정으로 인해 그날 접종이 곤란해져 접종 날짜를 바꿨는데요

 

그 방법은 바로! 접종받을 병원에 전화해 변경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ㅋㅋ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예약 변경을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upa.ng/cbBk4Z

 

코멧 일회용 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병원 전화로 안된다면?

 

잔여백신이나 특별한 경우 병원에 전화해서 바꾸는 게 안되는 상황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 경우에는 정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도해봅시다

 

일단 아래 정부 공식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에 접속합시다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본인인증해서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예약조회/변경/취소 버튼이 있을거에요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 예약 변경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이 방법을 시도했는데 해당 버튼이 없어서 실패했습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병원에 전화해서 변경하는 쪽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제가 해보고 성공한 방법이니 여러분도 성공하실 것 같습니다

백신 접종 잘 받으시고, 부작용 없이 말끔히 지나가시길 바라요!

저를 포함해서요! ㅋㅋ

 

건강관리 꿀팁도 함께 알아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