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생활

코로나, 목감기 차이와 각각의 증상은?

by 딴따뚜 2023. 3. 1.
반응형

도저히 끝나지 않는 지긋지긋한 코로나와,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함께 찾아온 목감기

이 둘의 차이와 각각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떤게 있을까요?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 증상

 

코로나 감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역시 고열입니다

발열이 가장 시작하며 처음에는 아주 높은 온도가 아니더라도 평소보다 온도가 높아진게 느껴질 정도죠

 

이후 목이 따갑고 마른기침이 나오기 시작하며

기침을 참으려고 해도 목이 따가워서 참기가 힘들어지고, 가슴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근육통이나 무기력증이나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구토, 설사, 매스꺼움도 많이 나타나는 코로나의 증상입니다

 

저도 코로나에 걸렸을 때 제일먼저 이마에 열이 좀 올라온게 느껴졌구요

약간의 마른 기침과 으슬으슬함이 느껴지기 시작했고, 2~3일 지나고 나서야 본격적으로 목이 아프더라구요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코로나 목감기 차이] 목감기 증상

 

목감기는 아무래도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나오는게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죠

목 통증이 느껴지고 기침이 계속 나온다면 목감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발열은 있더라도 두통은 거의 없으며

가슴이 답답한 증상 역시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와 목감기의 대표적인 증상 차이는 후각과 미각입니다

코로나는 후각, 미각의 상실이 흔히 보이는 증상인 반면

목감기는 이러한 증상은 많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또한 코로나는 폐, 심장쪽 답답함이 느껴지면서 호흡곤란까지 호소하는 경우가 보이나

목감기는 이정도의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와 목감기를 둘다 앓아보신분들은 아마 느끼실거에요

코로나는 여기저기 종합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느낌이라면

목감기는 목위주에 콧물정도 증상만 나타나는 느낌이랍니다

 

 

 


[코로나 목감기 차이] 예방하기

 

코로나, 목감기 둘이 많이 다른 질병이지만 호흡기 질병이란 점에서 예방법은 비슷한데요

밖에 나갔다 들어오면 반드시 손을 씻고, 샤워까지 할 수 있으면 바로 샤워까지 해주시는게 좋구요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니는것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손소독제를 자주 사용해주시는 것도 효과적이며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셔 목을 보호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 목감기 차이] 실내마스크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고 그야말로 위드코로나가 되면서

이제는 실내마스크도 해제되었죠

하지만 완전 100% 해제는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23.01.30 - [이슈&소식/생활] - 실내마스크 해제 학교 헬스장 대중교통은?

 

실내마스크 해제 학교 헬스장 대중교통은?

실내마스크가 바로 오늘부터 해제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든 시설에서 실내마스크 해제가 이뤄진건 아닌데요 아직 일부 남은 실내마스크 필수 시설! 어디어디인지 알아볼까요? [실내

ddanddaddustory.tistory.com

 

위글 참고하셔서 실내 마스크 해제가 되지 않은 곳과

해제 안 된 곳으로 많이 착각하지만 사실은 해제 된 곳을 구분해보시기 바랍니다

 

 


대 위드코로나시대, 목감기와 코로나 차이 잘 구분하셔서

둘 다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