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생활

챗GPT 가입 및 사용법! 챗GPT 사이트 소개

by 딴따뚜 2023. 1. 28.
반응형

요즘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챗GPT가 아주 화제입니다!

챗GPT 가입 및 사용법, 챗GPT 사이트 소개해드립니다~

 

 


챗GPT

[챗GPT] 챗GPT 가입, 사용법

 

https://chat.openai.com/

 

우선 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시면 log in,  sign up 두 버튼이 나오는데

log in은 로그인이고 sign up은 회원가입하는 메뉴죠

 

첫 접속이시면 sign up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줍시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나 구글 계정이 있으시면 빠르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끝나면 이것저것 질문해보시면 됩니다

사용법 참 쉽죠?

 

 


[챗GPT] 챗GPT 질문

 

그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 질문 예시는 어떤 게 있을까요?

 

먼저 한 기사에 따르면 '시장 이기는 ETF를 만들어줘' 라는 질문을 했다는데요

돌아온 답은 시장 예측이 너무 어려워 그런건 만들 수 없다는 답이었다고 합니다

놀라울 정도로 이해 가능하고 논리적인(?) 답변이네요

실제로 S&P500 이나 나스닥 등 시장지수를 이기는건 극소수의 투자자만 가능한 영역이라고 하죠

 

챗GPT에게 챗GPT가 뭔지를 물어봤더니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다고 합니다

챗GPT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해 잘 알려주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신년사를 써달라던가, 게임 시나리오를 써달라던가 하는 질문에 모두 꽤 그럴싸한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완벽하진 않아서 헛소리를 뱉어내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ㅋㅋ

 

챗GPT


[챗GPT] 구글과의 경쟁

 

챗GPT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프로그램이죠

마이크로소프트는 챗GPT로 자사의 AI(인공지능) 기술을 뽐냄과 동시에

이를 자사의 검색엔진인 Bing에 활용하여 현재 압도적인 세계 최대 검색엔진 Google에 도전장도 내밀었는데요

 

이에 구글도 가만히 있지만은 않겠다는 듯 합니다

구글은 세계최대 검색엔진을 소유한 회사이면서 마이크로소프트 못지 않게 AI 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챗GPT 등 AI 기술을 뽐내자 구글도 빠른 시일내에 자사의 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브랜드를 무려 20개나 론칭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경쟁이 본격적으로 개막한 듯 하네요!

 

 

 


이상 챗GPT 가입과 사용법 등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챗GPT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