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생활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초기증상, 증상 기간

by 딴따뚜 2022. 12. 9.
반응형

코로나19가 어느새 3년 정도 지속되면서 끊임없이 변이가 나오고 있습니다

요즠 코로나는 증상 순서, 초기증상, 증상기간이 어떨지 궁금하실텐데요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

[요즘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요즘 코로나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증상은 발열, 마른기침, 피로감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목 통증, 미후각 상실, 설사, 근육통, 오한, 현기증 등의 증상도 자주 나타납니다

웬만한 증상은 다 나타나네요 ㅠㅠ

 

다만 이런 경증(?)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얼굴이 창백해짐, 숨을 잘 못쉼, 심한 탈수 증상도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럴 경우 더 심각해지기 전에 보건소 등에 연락하여 꼭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노년층, 기저질환자 등은 더더욱 조심해야 하구요

 


[요즘 코로나 증상] 증상 순서

 

코로나와 독감은 몇가지 차이가 있지만 주요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는 무증상(잠복) - 발열 - 기침 - 인후통,근육통 - 메스꺼움 - 설사

독감은 기침,근육통 - 두통 - 인후통 - 발열 - 설사 - 구토

주로 이러한 순서로 증상이 발현됩니다

 

사실 코로나는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독감과 코로나를 증상만으로 확연히 구분하는건 어렵기 때문에

개인이 함부로 판단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검진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 증상 기간

 

코로나는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빠르면 하루만에, 늦으면 2주만에 증상이 발현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평균적으로는 5~7일정도면 발현된다고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는 기간은 길면 2주까지 간다고 하며

며칠이면 사라지는 감기와 1주일 정도 가는 독감보다 지속기간이 깁니다

특히 코맹맹한 목소리나 미후각 상실은 지속기간이 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증상마다 지속 기간이 다르며

아무래도 빨리 발현된 증상일수록 먼저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