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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용(드래곤)/룬/아이템 등 변경점 정리

by 딴따뚜 2021.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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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맘때쯤 되면 매년 찾아오는 이벤트(?), 롤 다음시즌 주요 개편점 공개가 이번에도 이뤄졌습니다

시즌 11이 끝나가고, 시즌12 프리시즌이 시작되면 또다시 많은 것들이 바뀔텐데요

시즌 11이 되면서 아이템을 싹 갈아엎는 대규모 개편이 있었는데

시즌 12가 되면서도 꽤 많은 것들이 바뀔거라고 합니다

시즌 12에는 어떤 것들이 바뀌는지 주요 변경점을 간략히 알아봅시다!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용(드래곤) 변경점

 

먼저 용 변경점인데요

그동안 용 종류는 바람-대지-불-바다 4가지가 예전부터 유지돼왔는데

이번에 2가지 종류의 용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용을 처치하면 드래곤 버프 - 드래곤 영혼 - 지형변화 3가지 변경점이 생기는데

3가지 변경점 모두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첫번째는 마법공학 드래곤입니다

드래곤 버프 : 공격속도 5%, 스킬가속 5 증가

드래곤 영혼 : 기본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스태틱의 단검처럼 연쇄 번개가 생겨 대상에게 둔화를 입힘

지형변화 : 맵 곳곳에 포탈이 생겨 해당 포탈을 이용하면 연계포탈로 순간이동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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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 화학공학 드래곤입니다

드래곤 버프 : 자신보다 현재체력이 높은 적에게 추가 피해

드래곤 영혼 : 사이온패시브 처럼 사망시 잠시 동안 좀비상태가 됨

지형변화 : 맵 4군데에 가스 구역시 생성, 가스 안에서는 위장 상태가 됨

 

 

기존의 4종 용들보다 훨씬 독특한 효과를 가진 용들입니다

라이엇은 용에 따라서 게임 패턴이 달라지게 만들어

매 판 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것 같은데요

새로운 두 용 모두 신기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게임 양상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생각됩니다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오브젝트 현상금

 

지금은 챔피언에만 현상금이 붙죠

이제 오브젝트에도 다음과 같은 현상금이 붙습니다

  • 바론 및 장로 : 500골드
  • 드래곤 및 전령 : 500골드
  • 외곽 포탑 : 250골드
  • 내부 포탑 : 400골드
  • 기지 포탑 : 400골드

한 팀이 크게 뒤쳐져 있을 때만 활성화되며

위 금액에서 팀간 격차에 따라 +60%까지 골드 획득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 패치로 인해 불리한 팀의 역전 가능성이 올라가며

불리한 팀이 전투뿐만 아니라 오브젝트 운영을 통해서도 역전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룬 변경점

 

2종의 핵심룬이 리워크 되고, 1종의 신규 핵심룬이 추가됩니다

 

 

신규 룬 : 선제공격

 

롤 시즌 12 패치 변경점

도벽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의 룬이 등장했습니다

도벽은 아이템이나 골드 획득 기능의 룬이었는데

초반에 골드 주머니 대박 등으로 초반 효율이 매우 뛰어났지만

후반가면서 효율이 떨어졌죠

 

하지만 선제공격은 % 추뎀을 추도록 해

후반에도 존재감을 발휘하고

대신 도벽의 초반 골드주머니 대박은 없앤 느낌입니다

 

 

 

룬 개편 : 치명적속도

 

롤 시즌 12 패치 변경점

치명점 속도가 현재 다른 룬과 차별점이 적다고 판단하여 개편한다고 합니다

공속증가외에도 이제 공격 사거리 증가라는 특이한 옵션이 생겼네요

 

공격 사거리 증가는 굉장히 희귀한 옵션이라 기대됩니다

드디어 장검다운 사거리를 가지게 된 트린다미어나

사거리가 더 길어진 징크스, 케이틀린, 세나 등등

별의별 모습을 다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ㅋㅋ

 

 

 

 

룬 개편 : 빙결강화

 

롤 시즌 12 패치 변경점

지금 입지가 상당히 애매한 빙결 강화도 래편됩니다

이제 둔화 뿐만 아니라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다만 사용자는 피해량 감소가 제외되어, 자신보단 팀을 위한 룬의 성격이 더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아이템 변경점

 

다양한 아이템이 신규 추가 및 변경됩니다

시즌 11 때 아이템을 싹 갈아엎는 수준의 패치가 있었는데 이번에 또 한 번 크게 변경되네요

지금 아이템도 완전히 정착이 안된 것 같은데 또 변경이라니 ㄷㄷ

그래도 메타 고착이 안되게 계속 변경점을 주는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규아이템과 리워크 아이템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세부적인 스탯이 나오긴 했는데, 어차피 본섭에 오기전에 바뀔 수도 있고

글이 오히려 복잡해질까봐 간단한 아이템 핵심효과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규 아이템들>

 

  • 그림자불꽃 : 마법사 전설 아이템. 대상의 체력이 낮을수록 높은 마관을 얻으며, 대상이 보호막을 얻은 상태라면 최대의 마관을 얻음
  • 부서진 여왕의 왕관 : 마법사 신화 아이템. 잠시 동안 입는 피해가 절반이 되는 보호막을 얻음
  • 원칙의 원형낫 : 암살자 전설 아이템. 챔피언 처치관여시 궁쿨 25% 감소
  • 저녁갑주 : 탱커 신화 아이템. 이동불가 효과를 걸거나 걸리면 해당 적과 그 주변 적들의 입는 피해량 증가
  • 종말의 겨울 : 여눈 상위 아이템. 마나 비례 추가 체력 및 적 챔피언에게 이동 불가나 둔화를 입히면 보호막 얻음
  • 혹한의 손길 : 여눈 상위 아이템. 풀스택되면 종말의 겨울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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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크 아이템들>

 

  • 기사의 맹세 : 보호 대상 아군이 입히는 데미지 일부만큼 자신의 체력이 회복되며 보호 중인 아군의 력이 내려가면 효과 강화
  • 대자연의 힘 : 스택에 따라 받는 마법피해 감소, 이동속도 증가
  • 대천사의 포옹 : 마나 비례 스킬 가속 증가. 마나 소모나 스킬 사용시 마다 체력 회복
  • 서리불꽃 건틀릿 : ...별로 달라진 게 없는데?
  • 심연의 가면 : 주변적 마저를 감소시키고 자신은 마저 증가
  • 악마의 포옹 : 추가 체력의 2%가 주문력으로 전환
  • 우주의 추진력 : 챔피언에게 3회 공격하면 잠시동안 이속, 주문력 증가
  • 지평선의 초점 : 둔화로도 효과 발동 됨
  • 터보 화공 탱크 : 피해를 입히면 전염 중첩이 충전돼 100에 도달하면 다음 기본공격에 광역 마법피해

 

 


[롤 시즌12 패치 변경점] 

 

롤은 매시즌마다 크게 변경점을 주네요

시즌 11때 아이템이 엄청 바뀌어서 이번 시즌에는 패치를 좀 작게 할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네요 ㅋㅋㅋ 시즌 12때도 변경점이 정말 많습니다

 

적응하는 데 좀 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메타 고착화를 피하기 위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계속 똑같은 게임 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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