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생활꿀팁

딸꾹질 멈추는법과 딸꾹질 원인

by 딴따뚜 2021. 8. 21.
반응형

저는 딸꾹질을 되게 자주하는 편입니다. 1~2주에 한번정도씩은 하는거 같아요...

생활에 큰 지장이 있는건 아니지만 딸국질을 하게되면 은근 불편하고 얼른 멈추고 싶은데요 ㅠㅠ

오늘도 제가 볼려고 가져온 ㅋㅋ 딸꾹질 멈추는법과 딸꾹질 원인 정리입니다

 


딸꾹질 원인

 

 

딸꾹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 체온의 급격한 변화 : 찬 바람이나 차가운 음식 섭취등으로 체온이 갑자기 낮아지면 딸꾹질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자극적인 식단 : 음주나 맵고 짠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위장에 영향을 미쳐 딸꾹질이 나옵니다. 심해지면 딸꾹질을 넘어 위장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 감정적인 변화 : 급격하게 큰 스트레스나 긴장감을 받게 되면 역시 딸꾹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감정 변화가 해소되면 자연스럽게 딸꾹질도 멈춥니다

딸국질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가로막'이라는 기관 때문입니다. 가로막은 왼쪽 오른쪽 허파의 아래에 한개씩 있는데요. 가로막이 어떤 자극에 의해 갑자기 수축하면 나오는게 딸국질이라고 합니다. 위 원인들도 직간접적으로 가로막에 영향을주어 딸꾹질을 유발하는 것이겠죠

 

딸꾹질 원인, 딸꾹질 멈추는법

 

 


딸꾹질 멈추는 법

 

 

저도 참 궁금했던 딸꾹질 멈추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 숨을 최대한 크게 들이 마신 뒤 참을 수 있는데로 참고 내뱉기 : 수축됐던 가로막과 횡경막을 크게 늘려 딸꾹질을 멈춰줍니다.
  • 레몬이나 식초 등 신맛나는거 먹기
  • 찬물을 빠르게 마시기
  • 혀 위에 설탕 올려놓기 : 2~3분정도 천천히 설탕을 녹여서 먹어보세요. 당분이 다른 신경경로에 신호를 보내 딸꾹질을 멈춰준다고 하네요

딸꾹질 원인, 딸꾹질 멈추는법


그동안 제 나름의 민간요법으로 딸꾹질을 멈춰왔는데 이번 기회로 저도 이 방법들을 참고해야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저처럼 딸꾹질을 자주하시나요? 앞으로 이 방법들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ㅋㅋ

제 블로그의 다양한 생활정보들도 함께 알아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